活用事例 2025년 SNS 마케팅 트렌드는 어떻게 변화할까요? 활용하면 좋은 편리한 도구도 함께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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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SNS 마케팅 트렌드는 어떻게 변화할까요?
활용하면 좋은 편리한 도구도 함께 소개합니다.

公開日:2025/01/22
2025년 SNS 마케팅 트렌드가 어떻게 전개될지 예측하고,SNS 마케팅 시 꼭 활용해야 할 유용한 도구들을 알려드립니다.

SNS 마케팅에는 어떤 방식이 있을까?

주식회사 사이버버즈의 조사에 따르면, SNS 마케팅 시장은 해마다 확대되고 있으며 2025년에는 1조 3,732억 엔 규모, 2029년에는 2조 엔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여기서는 주요 SNS 마케팅 방법들을 살펴보겠습니다.

SNS 계정 운영

Instagram이나 X 등에 기업 공식 SNS 계정을 개설하고 운영하는 방식입니다.SNS 계정을 통해 정보를 발신함으로써 기업 브랜딩을 강화하고, 서비스나 상품 등을 더 많은 사용자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SNS 광고

SNS에 광고를 집행하는 방식입니다.SNS 광고는 연령, 성별, 직업, 취미 등으로 세밀하게 타겟팅할 수 있으며, 일반 게시물처럼 사용자의 타임라인에 노출되도록 설정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원하는 대상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SNS 이벤트

“계정을 팔로우하면 기프트를 받을 수 있다”처럼, SNS에서 지정한 응모 조건을 충족하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운영하는 방식입니다.SNS 이벤트는 계정 팔로워를 늘리거나 정보를 확산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SNS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지닌 인플루언서가 기업의 상품·서비스를 소개하도록 하는 방식입니다.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면, 해당 인플루언서를 지지하는 사용자에게 상품이나 서비스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소셜 리스닝

소셜 리스닝은 SNS에 게시된 사용자 이미지나 후기 등을 수집해, 상품·서비스에 대한 평판과 니즈를 분석하는 방식입니다.소셜 리스닝을 통해 얻은 정보는 상품 개발이나 서비스 개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25년 눈 마케팅 트랜드 예측

2025년, SNS 마케팅은 어떻게 변화할까요?지금부터 2025년 SNS 마케팅 트렌드 예측을 소개합니다.

쇼트폼 영상의 인기 지속

최근 몇 년간 60초 이내의 쇼트폼 영상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2025년에도 이러한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쇼트폼 영상은 일반 영상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또한 Instagram의 쇼트폼 영상인 ‘릴스(Reels)’는 일반 게시물과 달리 세로형 포맷을 사용해 검색 시 사용자 시선을 끌기 쉽습니다.게다가 긴 영상보다 제작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기업은 짧은 시간 안에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고품질의 쇼트폼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활용

2025년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나노 인플루언서의 활용이 주목됩니다.인플루언서는 팔로워 수에 따라 여러 유형으로 나뉘는데,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팔로워 1만~10만 명나노 인플루언서: 팔로워 1천~1만 명이들은 100만 팔로워 이상을 보유한 메가 인플루언서에 비해 팔로워와의 거리가 가깝고 깊이 있는 소통을 하는 경향이 있어,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높은 참여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AI 기술의 활용

최근 AI 기술은 눈부신 발전을 이루고 있으며, 2025년에는 SNS 마케팅에 AI 활용이 한층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예를 들어, SNS 계정을 운영할 때 게시할 콘텐츠 제작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생성형 AI를 활용하면 업무 자동화와 효율화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또한 데이터 분석과 미래 예측에도 AI 기술은 유용하게 쓰입니다.다만, AI 기술은 아직 발전 단계에 있기 때문에 AI가 생성한 콘텐츠에 잘못된 정보가 포함되거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사례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생성형 AI로 콘텐츠를 만들 때는 공개 전 적합성 검증과 오류 검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UGC 확보

최근 SNS 마케팅에서는 UGC(User Generated Content, 사용자 생성 콘텐츠) 확보가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UGC란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이미지, 동영상, 리뷰 등을 의미합니다.UGC가 주목받는 이유는광고를 기피하는 사용자가 늘어난 점구매 결정 시 기업이 발신하는 정보보다 다른 사용자의 리뷰(UGC)를 신뢰하는 경향이 강해진 점이 있습니다.따라서 기업은 SNS상에서 양질의 UGC를 확보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2025년 SNS 마케팅에 활용하면 좋은 서비스 소개

SNS 마케팅을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진행하려면, SNS 마케팅 전문 기업이나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여기서 2025년 SNS 마케팅에 활용할 만한 편리한 도구를 소개합니다.

UGC 확보에도 효과적인 SNS 이벤트는 ‘Booster’

로 “짧은 기간에 효율적으로 팔로워를 늘리고 싶다”, “UGC를 확보하고 싶다”는 경우에 SNS 이벤트는 매우 효과적입니다.**SNS 이벤트 플랫폼 ‘Booster’**를 활용하면 이벤트 개최·운영부터 경품 발송까지 매우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Booster로 이벤트를 진행할 때는 ‘계정 팔로우’, ‘게시물 리포스트’ 등 20종 이상의 액션 중에서 참여 조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UGC 확보를 목표로 한다면 **‘지정한 해시태그를 붙여서 게시물 업로드’**를 참여 조건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Booster는 주요 SNS 대부분을 지원

SNS 이벤트 플랫폼은 다양하지만, 지원하는 SNS는 서비스마다 다릅니다.Booster는 Instagram, X, YouTube, LINE, TikTok 등 주요 SNS를 모두 지원하므로 원하는 SNS에서 자유롭게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습니다.

Booster는 데이터 분석에도 활용 가능

Booster는 이벤트 개최뿐 아니라, 진행한 이벤트의 참여자 정보, 시간대별·요일별 참여자 수 등 상세한 리포트 데이터를 제공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이 리포트 데이터를 활용하면 다음 이벤트를 더 효과적으로 기획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2025년 SNS 마케팅에서는 AI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활용, 쇼트폼 영상, UGC 확보 등이 중요하게 다뤄질 것으로 보입니다.이 중 UGC 확보에는 “지정한 해시태그를 달아 이미지나 리뷰를 게시하면 기프트를 받을 수 있는” SNS 이벤트를 개최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Booster를 활용해 간편하고 효과적인 이벤트를 개최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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